동물의 세계

버팔로vs사자 ‘크루거 전투’ 동영상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야생 버팔로 무리가 새끼 한 마리를 구하기 위해 사자 무리와 싸우는 동영상이 해외 동영상 사이트에 이어 국내에서도 화제에 올랐다.

화제의 동영상은 유튜브(YouTube.com)에 지난해 5월 올려진 ‘크루거의 전투’(Battle at Kruger)라는 제목의 영상. 사자 무리와 버팔로 무리의 결투를 담고 있는 이 영상은 남아프리카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촬영됐다.

영상은 버팔로 무리와 사자 무리가 마주치면서 시작된다. 사자 무리는 추격 끝에 새끼 버팔로를 잡아 물속에 빠뜨리고 잡은 ‘먹잇감’을 물어뜯는다. 물속에서는 악어까지 새끼 버팔로를 탐내며 달려든다.

이때 죽어가는 새끼를 구하기 위해 거대한 버팔로 무리가 흙먼지를 일으키며 사자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엄청난 수의 버팔로들은 사자들을 제압하고 기진맥진한 새끼 버팔로를 되찾는다.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신기한 자연의 모습에 감탄하며 “공동체의 힘을 보여주는 영상”(krish71710) “버팔로 무리가 달려들 때는 눈물이 날 정도로 감동적이었다.”(diedra) 등의 반응을 보였다.

게시된 지 약 1년여만에 조회수 3200만건을 훌쩍 넘긴 이 동영상은 당시 영국의 BBC와 미국 ABC 등에도 소개되어 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사진=동영상캡처

서울신문 나우뉴스 박성조기자 voicechord@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