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맥광고 서비스 ‘애드포스트’, 파워블로그에서 블로그 전체로 확대”
NHN의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서비스를 네이버 블로그 전체에 확대 적용, 자신의 블로그 활동을 수익으로 전환할 수 있다며 31일 서비스 확대를 알렸다.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트 내용과 연관된 광고가 노출되고 광고 클릭에 따른 수입을 배분 받는 서비스, 애드포스트 범위가 확대 된 것.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만 20세 이상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애드포스트 가입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애드포스트에서 정하는 일정 가입 기준을 충족해야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애드포스트는 가입 신청자의 블로그 운영 기간과 지난달의 월 방문자수(UV) 및 페이지뷰(PV), 포스트 개수 등을 기준 심사해 가입 여부를 결정한다.
네이버는 선정 기준 이유에 대해 “광고주에게 높은 광고 효과를, 애드포스트 운영 블로거들에게는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고 밝혔다.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콘텐츠의 성격과 포스트의 내용 등을 분석해 가장 연관성 높은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친숙한 UI와 간편한 광고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NHN 최성호 네이버서비스본부장은 “애드포스트의 전체 블로그 확대 적용은 블로거들이 포스팅을 통해 정보도 공유하고 광고 수익도 얻는 두 가지 기쁨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됐다.”며 “네이버 블로그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NHN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