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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플리트, ‘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 웹 플랫폼 개편

작성 2010.04.07 00:00 ㅣ 수정 2010.04.07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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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에이전시업체 유플리트는 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 홈페이지 (culture.homeplus.co.kr)를 최근 오픈 했다.

이번에 오픈한 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 홈페이지는 100개가 넘는 거점 중심 유통망과 브랜드 가치의 장점을 부각시킨 온·오프라인을 통합, 문화 공간 플랫폼(Socio-Cultural Platform)으로 개편했다.

개편한 홈페이지는 지점별 이슈를 살린 개별 커뮤니티를 제공하여 각 지점별 아이덴티티(Identity)를 살린 로컬 서비스가 강화됐고 강좌 후기와 강좌 한줄평, 커뮤니티와 같은 정보성 콘텐츠를 보강, 정보성 커뮤니티 사이트로 구축한 것.

이와 같은 콘텐츠는 테그(Tag)라는 메타 데이터(Meta DATA)를 보유하도록 설계됐으며 메타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연관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디자인은 로컬리티(Locality) 구현을 위해 강사, 강좌, 후기, 문화행사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고객의 활동에 의해 생성되는 사이트다. 이는 로컬리티(Locality)를 구성하는 콘텐츠를 부각시키고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설계됐다.

따라서 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의 아이덴티티(Identity) 부각은 절제하고 콘텐츠를 담아내는 모듈과 콘텐츠의 구분, 선택기능에 주안점을 뒀다.

또한 문화 공간 플랫폼(Socio-Cultural Platform)을 구축하기 위한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믹스(Synergy)해 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의 거점 중심 로컬(Local)단위로 커뮤니티를 생성했다.

거점 중심의 로컬(Local) 커뮤니티는 그 지역의 차별적 지역문화를 그대로 담아 자연스럽게 투영될 수 있도록 투명 유리그릇과 같은 로컬 플렛폼(Local platform)으로 만든 것이 특징.

유플리트 최근화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의 문화강좌들이 제공하는 공급자 중심의 사이트에서 참여, 공유, 개방의 오픈형 문화공간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구축했다.”며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한편 유플리트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컨설팅 및 리뉴얼과 GS이스토어 홈페이지 컨설팅 및 리뉴얼, AK몰 홈페이지 컨설팅 및 리뉴얼, 안철수연구소 차세대 보안 서비스 빛자루 홈페이지 구축, 삼성카드 온라인 프로모션 등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회사다.

사진=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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