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네이버 대표 서비스 ‘지식iN’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내 휴대폰에서 만나보는 지식iN, #11119’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지식iN’은 휴대폰에서 문자를 보내듯 질문을 작성해 수신번호 #11119으로 발송하면 이에 대한 답변이 등록 즉시 실시간 문자메시지 수신을 통해 확인 가능한 서비스다.
#11119로 문자를 보낼 경우 추가 정보 이용료 없이 일반 80byte SMS이 건당 20원, LMS/MMS는 이통사별 요금이 적용된다. 또한 질문 당 최대 3건까지 수신되는 답변 문자는 무료로 제공, 이용자들은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웹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과 일반폰, 피쳐폰 등 대부분의 휴대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질문을 원하는 이용자는 지식iN 페이지에서 사전 휴대폰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또한 스마트폰상의 웹브라우저에서 네이버모바일(m.naver.com)을 통해 접속할 경우 쉽고 빠르게 지식 검색할 수 있고 나의 질문과 답변, 활동 알림, 획득한 내공 등 관련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특히 미투데이(me2day.net) 아이디와 연동된 이용자의 경우 #11119로 질문 시 미투데이(마이미투-미투지식인)로 자동 등록된다. 지인 또는 여러 사용자가 미투데이 화면에서 댓글달기 기능을 통해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이 가능하다.
NHN 포털전략 이람 이사는 “각자가 가진 정보, 경험, 전문 지식 등이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장을 모바일까지 확대했다.” 며 “스마트폰에 한정하지 않고 모바일이 가진 특성을 살려 이용자 분들이 네이버 서비스를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