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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뉴스 등 차별화 ‘네이트 모바일웹’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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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포털 네이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네이트 모바일웹(m.nate.com)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트 모바일웹은 로그인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개인화 영역과 차별화된 시멘틱 검색, 댓글만 따로 보여주는 뉴스 코너 등이 특징이다.

모바일 네이트에 접속하면 먼저 뉴스, 실시간 검색어 등을 상단 메뉴를 통해 볼 수 있으며 로그인 시 상단 메뉴는 싸이월드, 메일함 등으로 변하고 개인화 정보들이 모이는 커넥트 영역을 넓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데이터 송수신이 부담되는 모바일 인터넷 활용의 편의성을 고려해 시맨틱 기술을 적용, 검색이 더욱 편리해졌다.

회사측은 “사용자 만족도를 평가해 추후 메뉴 구성을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다.”며 “모바일 네이트 검색은 유선과 차별화해 ‘초성검색’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니홈피 이용도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최근 댓글만 확인 할 수 있는 기능과 댓글을 단 일촌의 홈피로 이동해 답글을 남길 수 있다.

SK컴즈 컨버전스 최고책임자(CCO) 최길성 상무는 “SK컴즈는 스마트폰 이전의 일반 휴대폰에서의 WAP 서비스부터 무선 사업에 기반 경쟁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며 “모바일 인터넷이 본격화된 현재 포털 시장은 큰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미니홈피와 네이트온 등 핵심 자산을 활용해 이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화된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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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SK컴즈는 6월중 포털 어플을 출시하고 음악, 게임 등 일반 휴대폰에서 높은 인기를 누렸던 콘텐츠와 서비스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사진=SK커뮤니케이션즈 ‘네이트 모바일 웹’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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