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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디지털, 2분기 사상 최대실적

작성 2010.08.19 00:00 ㅣ 수정 2010.08.19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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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문NTN 김진오 기자] 파인디지털은 2분기에 역대 최대 매출액인 258억원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파인디지털의 2분기 매출액은 258억원, 영업이익은 3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51%, 11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4억원이다. 3D와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의 판매 호조와 오프라인 매출 급증이 2분기 실적 호조를 이끌어냈다는 게 회사측의 분석이다.

파인디지털은 2분기에 3D 제품 판매량이 급증해 하반기에는 2D 제품 판매량을 추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은 올초에 비해 판매량이 4배 이상 급증했다.

유통구조에도 변화가 생겼다. 현재 파인디지털은 오프라인 매출이 온라인 판매율을 추월한 상태다. 올초에는 온라인 판매율이 오프라인 양판점, 할인점의 판매율을 1.5배 가량 앞선 상태였다.

향후 파인디지털은 하반기 3D와 음성인식 제품군을 기반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반기 3D 내비게이션 신제품을 2~3종 출시하고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한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지난해 선보인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를 업그레이드한 디자인 라인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심미적 욕구를 충족시키겠다고 밝혔다.

유통 측면에서는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해 백화점, 대형 할인마트 등에서도 제품 판매가 이뤄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앞으로 보다 진보된 3D 지도, 음성인식 기능, 제품 디자인을 선보여 소비자의 높아진 기대수준에 부합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why@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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