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KT는 올레 스퀘어에서 BBC Worldwide Channels Asia와 함께 CBeebies(이하 씨비비즈) 채널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씨비비즈는 BBC가 제작하는 영국 유명 유아채널로 쿡TV 채널 235번을 통해 씨비비즈의 프로그램을 전송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올레 스퀘어에서는 체험활동과 프로그램 시청, 사진촬영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씨비비즈의 인기 TV쇼 ‘미스터 메이커 메이크 잇 라이브(Mister Maker Make it Live)’의 진행자 Mister Maker가 직접 행사 현장에서 공작교실 쇼를 펼쳐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 씨비비즈 프로그램 ‘핌블즈(Fimbles)’의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 TV 프로그램 내용을 동화로 읽어주는 스토리텔링, 어린이 요가 ‘요고(yogo)’ 체험 프로그램 상영 행사 등도 마련됐다.
한편 쿡TV는 씨비비즈 이외에도 지난 16일 선댄스 영화채널(114번), 사이언스TV(456번) 등 13개 채널을 추가해 현재 총 119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