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 육수를 기초로 만들어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일명 ‘마녀수프’의 레시피가 공개돼 화제다.
지난 8월 23일 방송된 KBS 2TV ‘생생 정보통’에서는 심장외과에서 수술을 앞두고 안전하고 빠른 감량을 위해 사용하는 식이요법 ‘마녀수프’를 만드는 비법을 소개했다.
‘마녀수프’는 닭을 고아낸 육수에 샐러리와 토마토, 카레, 피망, 양파 등을 넣어 끓인 음식으로, 복용할 경우 한 달에 5~8kg의 감량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이와 함께 공개된 마녀수프 식단은 ▲1일-스프+과일 ▲2일-스프+야채 ▲3일-스프+야채+과일 ▲4일-스프+바나나 3개+저지방 우유 ▲5일-스프+소고기(또는 삶은 닭고기,삶은 어류)+토마토+물 8컵 이상 ▲6일-스프+소고기+야채 ▲7일-스프+현미밥+야채+무가당 과일쥬스다.
마녀수프 식이요법은 위장에 좋고 상대적으로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도 고루 챙길 수 있어 건강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건강한 성인이라면 1주일 정도 마녀스프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큰 무리가 없으나, 욕심내서 2~3주 이상 진행하면 영양상의 불균형이 생길 수도 있다.
사진 = KBS 2TV ‘생생 정보통’ 방송 화면 캡처
서울신문NTN 뉴스팀 ntn@seoulntn.com
▶ 이채영, 파격드레스로 대담한 가슴골 노출
▶ 원더걸스, 공연중 실신한 팬 방문 ‘개념돌’..팬 ‘눈물’
▶ 조윤주 열애상대, 10살 연하 프로배구 황동일
▶ ‘비밀결혼’ 김병현 아내 한경민 “내게 와서 고마워”
▶ [NTN포토] 깜찍한 일본 걸그룹 SKE48
▶ [NTN포토] 유리 ‘남성모델 속옷 몸매에 흠뻑 취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