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아이폰5S, 아이폰6 테스트 돌입”…예상 출시일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아이폰5S 예상 디자인

애플이 지난해 12월 초 아이폰5를 출시한데 이어 차세대 아이폰6가 이미 테스트 단계에 돌입했다는 설이 나와 눈길을 모으고 있다.

IT 전문 매체인 더넥스트웹(The Next Web)은 애플 소속 개발자의 말을 인용해 개발자가 ‘아이폰6.1’이라고 네이밍 된 하드웨어를 테스트중인 로그기록을 발견했으며, 여기에는 iOS7 소프트웨어가 깔려 있었다고 전했다.

iOS7은 2013년 여름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애플 개발자들이 아이폰5로 추정되는 새 하드웨어에 애플리케이션 테스트를 하던 중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개발자는 IP기록으로 보아 애플 본사가 있는 캘리포니아주 쿠페르티노 캠퍼스에서 흘러나왔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했다. 그러나 아이폰6의 예측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외형디자인이나 핸드셋 등의 기기는 발견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미국 IT분야 리서치 전문업체 가트너(Gartner)의 분석가인 마이클 가텐버그는 “현재 애플 뿐 아니라 구글&마이크로소프트 등 굴지의 테크놀로지 업체가 모두 새로운 상품을 테스팅 하고 있다.”고 전해 신빙성을 더하고 있다.

새 아이폰 출시 한 달 만에 차세대 아이폰 출시설로 IT업계가 들썩이는 가운데, 중국 커머셜타임즈는 지난 해 11월 애플이 이미 아이폰5S를 생산하기 위한 부품과 원자재 품질인증 작업에 들어갔으며 출시는 이르면 올 상반기가 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당시 이 매체는 “애플이 아이폰5S로 추정되는 신제품 5만~10만 대를 시험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주요 외신들은 2일 “애플이 5~6월 경 핑크 색상의 아이폰5S를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