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아이폰6 ‘리얼 혁신’? 실제 기기사진 유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런 아이폰, 가능할까?

최근 영국의 IT관련 매체가 아이폰6의 실물사진이 유출됐다고 보도해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모바일기기 전문 보도매체인 GSMARENA(GSM아레나)및 영국 일간지 더 선 등 해외매체는 지난 5일 “프로토타입의 아이폰5S 또는 아이폰6로 추정되는 기기의 사진을 입수했다.”며 이를 보도했다.

전면이 곡선으로 이뤄진 디스플레이는 애플이 지난 달 미국 특허청에 특허 등록을 신청한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추정되며, 상품 전면에는 애플 로고가 선명히 그려져 있다.



비록 출처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그래픽이 아닌 실제 기기 사진인 만큼 차세대 아이폰의 진위여부와 관련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평소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선호하던 애플 전 CEO 스티브 잡스의 뜻에 따라 제작된 여러 모델 중 하나라는 의견이 나왔다.

그러나 아이폰5S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는 업계의 추측과 최근 OLED 기술 및 특허확보에도 집중하고 있는 애플의 행보로 보아 해당 사진이 곧 소비자에게 모습을 드러낼 수도 있다는 예측도 적지 않다.

애플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숱한 루머에 입을 다물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다소 실망했던 아이폰5 차세대 모델 출시에 더욱 관심을 보이고 있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