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초 홍삼’,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의 놀라운 기록 화제만발

작성 2015.02.05 10:04 ㅣ 수정 2015.02.05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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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홍삼의 대표격인 KGC인삼공사는 우수한 청정토지를 선정,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고품질의 6년근 인삼만을 사용해 홍삼을 만들고 있으며 115년의 노하우가 담긴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성검사로 대한민국건강 기능식품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식약처로부터 피로회복, 면역력증진, 혈행개선, 기억력증진, 항산화 등의 효능을 인정받은 홍삼은 일반인뿐만 아니라 체력소모가 극심한 스포츠선수들도 체력관리용도로 즐겨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다.

KGC인삼공사의 대표제품인 ‘홍삼정플러스’는 계약재배한 6년근 홍삼을 KGC인삼공사 100여년의 노하우와 신저온공법기술로 제조해 다양한 홍삼유효성분이 조화롭게 함유되고 홍삼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이 우수한 정관장의 대표 홍삼농축액으로 정관장 홍삼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1912년 ‘홍삼정’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처음으로 선을 보인 ‘홍삼정플러스’는 매년 100만병 이상판매되며 연매출 규모는 3000억원 대에 이른다. 이러한 인기로 ‘홍삼정플러스’는 ‘20초홍삼’이란 애칭으로도 불린다. 20초에 1병꼴로 판매될 정도로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

‘홍삼정플러스’의 인기요인으로는 홍삼을 하루 종일 달여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홍삼 그대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품화한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건강증진을 위해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의 특성상, 계약재배와 260여 가지의 안전성검사를 거쳐 소비자들이 믿고 섭취할 수 있도록 제품화한 것도 이유다.

지금까지 5000만 병 이상 팔린 ‘홍삼정’제품은 국민 한 명이 한 병이상 먹었을 정도로 홍삼제품류 중에서는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홍콩, 중국, 미국 등 세계 60여개국으로 수출되어 대한민국명품홍삼 대표주자로 인삼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유효성분의 결정체’라는 장점이 ‘정관장홍삼정’이 1세기 동안 사랑받고 있는 이유로 평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안전성검사를 7회 이상 통과해야만 하는 품질에 대한 건강한 고집이 홍삼정플러스에 대한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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