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성형외과 의사들이 화장품을 만든다고? ‘플라코스메틱’ 인기

작성 2016.04.12 10:32 ㅣ 수정 2016.04.12 10:32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카카오톡 공유 네이버블로그 공유
세계 이슈 케챱 케챱 유튜브 케챱 틱톡 케챱 인스타그램
확대보기


현대사회 미(美)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은 다양한 분야의 관련 산업을 '부흥'시켰다. 성형외과 등 의학산업은 말할 것도 없다. 건강식품산업, 헬스산업, 미용화장품 산업, 패션산업 등 전방위적으로 그 영향을 미쳤다. 심지어 'K-뷰티'의 이름으로 새로운 한류 흐름까지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이중 가장 대표적인 수혜 업중이 바로 성형외과, 피부과 등 병원 업계와 중국 대륙의 지속적인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는 화장품 업계다. 두 대표 주자들이 협업해서 만든 콜라보 작업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바로 '플라코스메틱'. ‘플라코스메틱’은 성형외과(Plastic Surgery)와 화장품(Cosmetic)을 합친 신조어로, 간단히 말하자면 성형외과 의사들이 만든 화장품이다. 이 플라코스메틱에 대한 인기나 선호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는 의료진들이 피부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다양한 임상 경험 등을 통한 결과를 제품에 반영해 만들었기 때문이다.

성형외과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 그랜드(Dr.Grand+)’에서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여러 종류의 마스크 팩 라인을 출시하며 관심 받고 있다. 대표적인 주력제품으로는 ‘프리스티지 셀마스크’, ‘앱솔루트 솔루션 마스크’, ‘V픽서 리모델링 마스크’, ‘밀크 모이스처 홈 필링패드’ 등이 있다. 각 제품마다 함유 성분과 특징에 차이가 있어 각종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프레스티지 셀 마크스’는 줄기세포 배양액과 피부 친화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 주름개선, 탄력 강화, 진정 효과, 보습 효과 등을 선사한다.

△‘앱솔루트 솔루션 마스크’는 스템셀, 비타C, 글루타치온, 알로에, 마데카소이드 등이 함유된 3종류의 제품으로 보습, 진정, 미백 등 피부상태와 피부고민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V픽서 리모델링 마스크’는 얼굴의 굴곡을 따라 밀착돼 페이스라인을 가꿔주는 마스크 팩이다.

닥터 그랜드 관계자는 “봄철 미세먼지에 셀프 피부 관리를 하는 뷰티족들에게 마스크 팩이 인기다. 특히 값비싼 화장품 대신 마스크 팩으로 피부 관리를 하는 ‘1일 1팩족’이 증가한 영향도 크다”며 “주 1~2회 정도의 사용을 권장하며 촉촉한 생기 있는 피부로 개선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추천! 인기기사
  • ‘이상한 성관계’ 강요한 남편…“부부 강간 아니다” 법원 판
  • 악몽 된 수학여행…10대 여학생, 크루즈 배에서 집단 강간
  • 아내와 사별 후 장모와 결혼식 올린 인도 남성…“장인도 허락
  • 호찌민 관광 온 한국 남성, 15세 소녀와 성관계로 체포
  • 14세 소녀 강간·임신시킨 남성에 ‘물리적 거세’ 선고…“가
  • 女 400명 성폭행하는 정치인 영상 ‘발칵’…“2900여개
  • 14세 소녀 강간 후 ‘산 채로 불태운’ 두 형제, 법의 심
  • 34억원 잭팟 터졌는데…카지노 측 슬롯머신 고장 ‘발뺌’
  • ‘성녀’인가 ‘광녀’인가…‘싯다’로 추앙받는 여성 화제
  • 비극적 순간…도망치는 8살 아이 뒤통수에 총 쏴 살해한 이스
  • 나우뉴스 CI
    • 광화문 사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 , 강남 사옥: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우면동 782)
      등록번호 : 서울 아01181  |  등록(발행)일자 : 2010.03.23  |  발행인 : 곽태헌 · 편집인 : 김성수
    •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 Tel (02)2000-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