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초등수학 ‘시매쓰출판’, 생각수학 시리즈 3, 4학년 개정판 출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초등 수학 전문 브랜드 ‘시매쓰출판’은 초등수학 교과 기본서인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과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3, 4학년 2학기 개정 교재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 초등 수학 전문 브랜드 ‘시매쓰출판’은 초등수학 교과 기본서인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과’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3, 4학년 2학기 개정 교재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2018년 새롭게 개정된 교과서를 완벽 반영한 '생각수학' 시리즈는 아이 스스로 완벽하게 학교 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구성과 구체적인 학부모 가이드를 선보이고 있다.

'생각수학' 시리즈의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개념 활동을 진행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 학습 목표와 동기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발문을 따라가기만 해도 개념이 확실하게 잡히도록 구성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터득할 수 있다.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은 기본 문제부터 서술형· 문장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한 권에서 접할 수 있는 교재로, 수학적 개념이 문제에 어떻게 적용되는 지를 단계적으로 익힐 수 있다. 또한 발전 유형의 문제들은 난이도가 점진적으로 향상되도록 설계돼 아이들이 고난도 문제를 부담 없이 풀어나갈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별책부록인 '파워북'을 통해 직접 서술형 문제를 만들면서 서술형 문제의 구조를 파악하고 서술형과 문장제 문제에 대한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시매쓰출판 관계자는 “'생각수학'으로 학습한 한 학부모께서 엄마표 수학을 진행하면서 수학 5대 핵심 영역이나 서술형, 문장제 문제를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생각수학'의 학부모 가이드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감사함을 표했다”며 “이번에 개정된 생각수학'을 통해 아이와 학부모 모두 바른 수학 학습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생각수학 3, 4학년 2학기 교재는 현재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