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형 공원으로 그린 프리미엄 누리는 ‘우만 한일베라체 ECO PLUS’ 주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우만 한일베라체 ECO PLUS 조감도

단지 가까이 대형공원이 위치해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곳이 인기다. 공원이 단지와 인접하면 풍부한 녹지로 자연친화적인 주거 환경은 물론이고, 여가 및 취미활동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단지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금융결제원 자료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6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서 분양한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21만5,106㎡ 규모의 정자공원이 맞닿아 있는 입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 339가구 모집에 1만934명이 청약해 32.25대 1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대형공원이 단지 앞 위치한 곳은 가격 프리미엄도 높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일원에 위치한 ‘산성역 포레스티아’ 전용면적 67㎡는 지난달 6억7,300만원에 입주권이 거래됐다. 이는 2017년 분양 당시 5억960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1억6,340만원 가량 웃돈이 붙은 셈이다. 단지는 53만여㎡ 규모의 배드민턴장·게이트볼장·농구장 등을 갖춘 영장근린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여건 선호에 따른 프리미엄 형성이 이뤄진 것으로 분석된다.

단지 인근 대형공원이 위치한 아파트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한일건설이 분양하는 ‘우만 한일베라체 ECO PLUS’가 약 24만㎡의 인계3호공원,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을 누릴 수 있어 관심이 뜨겁다.

한일건설은 4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139-18번지 일원(구:호텔캐슬)에 ‘우만 한일베라체 ECO PLUS’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36층, 2개 동, 전용면적 62㎡~81㎡ 아파트 202세대와 전용면적 23㎡~33㎡ 오피스텔 21실 등 총 22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대형공원을 비롯해 다수의 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약 24만㎡의 인계3호공원(2~3단계 개발 중)과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매탄공원, 인계예술공원 등이 있다.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여가 및 문화생활을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각종 생활 인프라로 주거 여건이 뛰어나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등 대형 병원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수원점), 뉴코아아울렛(동수원점), 홈플러스(동수원점, 원천점), 이마트(광교점), 우만2동주민센터, 수원지방법원, 경기수원남부경찰청 등 각종 쇼핑 및 행정시설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한아름도서관, 테니스장, 야생화원, 광장 등이 있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와 수원월드컵경기장, CGV(동수원점) 등이 가깝다.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매화초, 팔달초, 원천중, 유신고, 창현고, 아주대 등 명문 학군들이 단지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우만 한일베라체 ECO PLUS’는 우수한 도로교통망으로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시내버스, 광역버스, 공항버스 등 약 32개의 노선이 도보권 내 위치한다. 또,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고 분당선 수원시청역과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이용한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과 신분당선 연장선(예정) 교통 호재로 미래가치도 기대해볼 만하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100% 맞통풍 판상형 세대 계획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최고 36층의 팔달구 내 랜드마크 단지로 설계돼 탁 트인 조망권을 갖췄다. 다양한 첨단시스템 도입으로 에너지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태양광시스템에 연료전지까지 더한 신재생에너지시스템과 IT기술을 활용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등이 계획돼 있다. 더불어 녹색건축물 그린 2등급 획득 예정이며, 공개공지와 옥상정원 등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주거 환경을 즐길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