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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B2B 매출 15% 증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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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가 최근 대기업ㆍ공공기관ㆍ대학교 등의 유무선통합 시장 공략에 이어 금융권 진출에 잇따라 성공, 매출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신한은행의 통신망 고도화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농협중앙회의 전국 백본망 구축 사업을 따내는 등 B2B 사업 호조를 보이고 있다. 또 올 1분기에 동부그룹ㆍ강남구청ㆍ광주교대ㆍ동서학원재단 등 기업 고객 10여 곳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는 올해 기업사업부문 매출 목표를 지난해 약 5200억원에서 15% 증가한 약 6000억원 수준으로 올려 잡았다. 이번 매출 상향 조정에는 올 1분기 기업인터넷전화가 9만여 회선으로 늘어 분기 잠정 매출액 목표치를 초과한 것도 포함됐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선택과 집중ㆍ차별화에 따른 전략적ㆍ선제적 고객 확보 ▲고수익 포트폴리오 구축ㆍ현장중심 프로세스 정착 등 인프라 개선 ▲유무선 컨버전스를 활용한 산업별 특화 솔루션 제공 등으로 SK텔레콤의 무선 자원 역량과 시너지를 내 성장 기반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재 중대형 기업ㆍ기관 70여 곳과 유무선 통신사업을 위한 협력을 추진 중으로 올해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서 주력 성장사업으로 육성간다는 방침이다.

이명근 SK브로드밴드 기업사업부문장은 “2010년은 SK브로드밴드가 기업시장에서 유선 회선 중심 통신 회사에서 유무선 토털 솔루션 회사로 거듭나는 원년”이라며 “SK통신그룹의 유무선 역량을 결집해 산업별 B2B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성장 중심의 생산성 향상에 힘써 매출과 수익의 동반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사진= SK브로드밴드

서울신문NTN 김윤겸 기자 gem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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