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샵은 할인 쿠폰을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쿠폰 선물하기’ 기능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변화된 ‘쿠폰 선물하기’ 기능은 기존에 아이디(ID)간에 이동이 불가능했던 온라인몰의 할인 쿠폰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서비스기획부 임세진 과장은 “이 기능은 상품 할인쿠폰이나 배송비 쿠폰 등 유효기간이 있는 쿠폰들이 그대로 소멸되는 것을 아쉬워하는 고객을 위해 쿠폰 관련 불편사항을 처리하려는 노력에서 출발했다.”며 “할인쿠폰이 메일로 발송되는 형태이기에 이를 받는 상대방이 디앤샵 고객이 아니더라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 기능을 이용으로 디앤샵 회원과는 상관없이 쿠폰을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메일로 할인쿠폰을 발송할 수 있게 됐다.
발송 쿠폰은 선물 받은 사람의 쿠폰함으로 이동되며 수신자가 해당 쿠폰을 다운로드 받기 전까지는 본인의 ‘선물한 쿠폰’ 탭을 통해 선물취소 기능도 가능하다.
디앤샵 최우정 대표이사는 “언제나 고객의 작은 불편부터 귀 기울이는 고객 중심 서비스로 최대치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디앤샵 고객들을 위해 ‘쿠폰 선물하기’라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선보인 만큼 많은 활용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디앤샵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