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이즈메이커는 스마트폰을 통한 자사 지식검색 포털 ‘지식로그’의 일일 평균 방문자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월 오픈한 ’지식로그’는 최근 누적 방문자수 50만을 넘어 섰다.
’지식로그’는 유료SMS(단문문자메시지)로 Q&A가 진행된 ‘지식맨의 결과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하기 때문에 검색 후 얻은 답변이 명료하고 퀄리티가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전문 지식맨’들이 직접 필터링한 정보 제공으로 광고성 글이나 잘못된 정보를 최소화 했다.
특히 데이터와 속도 부담 없이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신속하게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지식로그’의 장점이다.
최정회 이즈메이커 대표는 “PC 웹 검색은 사용자가 한 자리에 머물러 블로그나 카페 이미지, 긴 글 등 검색결과를 스크롤하면서 읽어보지만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이동 중이거나 다른 곳으로 주의를 분산하면서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는 패턴을 보인다.”며 “그래서 짧은 시간 동안 요약된 핵심 정보만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아이폰에서 ‘지식로그’ 홈페이지에 방문해 ‘홈 화면에 추가’ 메뉴를 클릭하면 기기 바탕화면에 지식로그 아이콘이 생성된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의 경우 ‘지식로그’에서 ‘즐겨찾기’ 등록을 한 후 생성되는 팝업 메뉴에서 ‘대기화면에 단축메뉴 추가’를 선택하면 된다.
한편 지식로그가 보유하고 있는 DB는 1400만여개(2010년 9월 기준)에 이르며 이는 경쟁사에 비해 3~4배 많은 수치라고 이즈메이커 측은 주장했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