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소니코리아 알파는 20일부터 10월 11일까지 국내외 대학(원)생 및 휴학생들을 대상으로 ‘제 7기 소니코리아 알파마스터’를 모집한다.
이번 알파 마스터 7기 모집은 소니 DSLR ‘알파’의 신제품 체험과 실제적인 마케팅, 홍보를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 분야는 제품 PR과 ‘파워 마케터’를 비롯해 IT 제품과 사진을 좋아하는 ‘얼리어댑터 & 사진매니아’,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과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하는 ‘열정 블로거’, 영상 촬영 및 편집에 남다른 재능이 있는 ‘엣지있는 UCC 메이커’ 등 총 4개 부문을 통해 모집이 진행된다.
지원 방법은 소니코리아 알파 브랜드 페이지(alpha.sony.c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알파마스터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발송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알파마스터 7기’로 공식 선발돼 2011년 3월까지 약 6개월간 알파의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활동 종료 후 그 내용을 종합해 대상과 금상 각 1명을 선정하고 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상 5명 등 총 12명의 활동 우수자를 선발한다. 상장 및 상패, 알파 제품 구매권이 시상된다.
배지훈 소니코리아 알파팀 팀장은 “알파마스터는 참가자가 직접 알파 홍보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직접 실행하고 결과를 볼 수 있는 실전형 마케팅 프로그램이다.”며 “기존 참가자들 중 알파마스터 활동의 경력을 살려 소니코리아에 입사한 사례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