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배달전쟁 심화되며 배달소자본창업 선호도↑

작성 2016.09.23 15:50 ㅣ 수정 2016.09.23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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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나라 배달음식 시장 규모는 재작년 기준으로 12조원 대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배달앱을 통한 이용자가 2년 사이에 12배가 많아지는 등 배달음식이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다.


우리나라 배달음식 시장 규모는 재작년 기준으로 12조원 대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배달앱을 통한 이용자가 2년 사이에 12배가 많아지는 등 배달음식이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창업시장에서도 자연스럽게 배달 관련 프랜차이즈들의 진입이 늘고 있다. 배달창업은 상권에 크게 제약을 받지 않으며 안정적인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배달창업전문 브랜드 중 미스터보쌈의 경우 트렌드에 발맞춰 배달앱 관리를 통해 게시된 리뷰들을 꼼꼼히 모니터링하며 고객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꼼꼼한 응대 결과 배달앱 내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다는 게 브랜드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미스터보쌈은 소자본창업이 상대적으로 힘든 보쌈시장에 본사와의 협력운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초보 창업의 부담감을 줄였다는 평가다.


미스터보쌈 관계자는 "기존 보쌈전문점의 경우 매장형 중심으로 운영, 소자본창업이 쉽지 않은 편에 속했다"며 "배달을 통한 주문이 많은 점에 착안,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매장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적은 인력으로도 운영이 가능한 포장과 배달서비스를 브랜드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같이 보쌈이 가진 한계를 탈피하면서도 사람들의 입맛을 충족시킨 미스터보쌈은 오픈형 주방과 한방식재료들을 듬뿍 넣은 보쌈고기 그리고 저염식으로 만든 무김치, 백김치 등으로 웰빙 이미지까지 함께 구축하면서 배달음식 시장에서 순항 중이다.

이처럼 프랜차이즈가 언정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문의도 지속도되고 있다.

창업의 경우 소자본창업 아이템답게 따라 매장이 좁을 경우 배달과 포장중심으로 운영할 수 있어 초기비용을 최소로 줄일 수 있으며 다양한 식재료들을 완제품으로 본사에서 직접 공급받아 판매하기 때문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고기 삶는 방법을 비롯해 매장운영 노하우를 본사에서 직접 교육하는 가운데 가맹본사에서는 가맹계약 시 300만원 상당의 포장기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스터보쌈 창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에 대한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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