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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피플+] 자신의 화장품 브랜드 출시한 12살 소녀

작성 2017.07.20 16:54 ㅣ 수정 2017.07.20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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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 친구들 사이에서 히트를 쳤다는 이소벨의 눈썹 크림. (사진=헐 데일리메일)


한창 화장품에 대해 호기심을 가질 법한 나이에 자신의 메이크업 브랜드를 출시한 10대 소녀가 있어 화제다.

19일(현지시간) 영국 킹스턴어폰헐 지역 매체 헐 데일리메일은 영국 이스트요크셔에 사는 신예 사업가 이소벨 카터(12)가 자신의 화장품 라인으로부터 매달 1000파운드(약 146만원)의 수익을 거두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소벨은 2년 동안 용돈을 모아 5개월 전에 엄마가 운영하는 미용실 겸 스파에서 자신의 브랜드 ‘이소벨 C라인’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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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이소벨이 판매하고 있는 메이크업 제품들. (사진=헐 데일리메일)


처음엔 인스타그램의 도움으로 친구들에게 눈썹 크림만을 팔기 시작하다가 이제는 파운데이션, 블러셔, 립글로스를 포함해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엄마 얼린다 무이스(41)는 자신의 사업을 지켜봐온 이소벨이 비슷한 일을 하고 싶어하는 것에 대해, 딸의 결단력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했다.

엄마 얼린다는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한 것은 모두 이소벨의 생각”이라며 “10살 때 은행 계좌를 개설하고는 내게 와서 통장의 돈을 두 배로 늘리고 싶다고 말했다. 어린 나이였음에도 자신이 원하는 걸 알았고, 특히 투자를 하고 싶어했다”고 딸의 남다른 기업가 정신을 설명했다.

이소벨은 엄마의 가게 일이나 집안일을 도와줄 때마다 2~3파운드(약 2900~4400원)씩 용돈으로 받았고, 이를 차곡차곡 모아왔다. 그리고 엄마와 논의 끝에 눈썹 크림을 만들기로 결정하고 제조업체에 문의하거나 제품의 표본을 추출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만족하는 수준의 제품이 탄생하자마자 브랜드 출시에 착수하게 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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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브랜드 출시는 모두 딸의 아이디어였다고. (사진=헐 데일리메일)


엄마를 닮고 싶고, 엄마처럼 성공하고 싶다는 이소벨은 "충분한 돈을 벌어서 엄마처럼 클라라 국제 미용 대학에 들어가고 싶다. 엄마의 도움을 약간 받아서 나의 신생 라인을 글로벌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에 대해 엄마는 “딸은 의욕적인 아이다. 열심히 일하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는 걸 잘 안다”면서 “제대로 된 가족사업으로 발전시키려면 몇 년이 걸릴테지만 딸아이의 제품은 모든 연령대의 여성이 대상이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주고 있어서 앞으로 잘 될것이다”라고 딸을 응원했다.

사진=헐 데일리메일

안정은 기자 netineri@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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