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좋은라이프, 상조업체 인수 통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업체로의 첫 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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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라이프㈜가 중견 상조업체인 금강문화허브㈜를 인수하며 선진국형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업체로의 성장에 첫 걸음을 띄었다.

좋은라이프㈜의 인수의 대상이 된 금강은 지난 2002년 설립된 후 ‘스토리라이프’라는 브랜드로 꾸준하게 회원을 모집해온 중견 규모의 상조회사다.

좋은라이프㈜은 지난해 하반기 국내 선도 사모펀드(PEF)인 VIG파트너스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를 통해 만들어진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이번 금강문화허브 인수를 진행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좋은라이프는 기존 12만여명의 가입자에 금강의 7만5000여명 가입자를 더해 약 20여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게 됐다. 금강의 기존 가입자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향후 보다 향상된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좋은라이프㈜ 김호철 회장은 “이번 금강의 인수는 단순한 규모의 확장이 아니라 양사가 갖고 있는 장점들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가입자들에게 상조뿐만 아니라 일본이나 미국과 같은 선진국형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부실한 경영으로 인한 잦은 폐업, 경영진들의 불법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신이 많은 국내 상조업계에 근원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좋은라이프㈜는 소비자 피해보상제도를 은행의 지급보증으로 전환했으며 신규 전문 경영진들의 영입을 통해 체계적이고 투명한 경영시스템 구축, 이를 기반으로 판매채널확대 및 신상품 출시 등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쳐왔다.

그 결과 지난달 2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상조업체들의 지급여력비율 등 4개 회계 지표 양호순위를 분석해 공개한 자료에서 3개 회계 지표에서 우수한 상조회사로 포함된 바 있다. 또한 지난 18일에는 한경비지니스에서 주최하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KSCI) 상조서비스부문에서 5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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