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찾는 먹자골목이나 번화가 등 유명 상권은 몇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어디서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지리적인 위치가 가장 중요하며, 대중 교통으로 이동할 때 부담이나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그리고 산업관련 요지나 주거면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유동인구가 보장되어야만 유명 상권이 될 수 있다.
서울에는 많은 유명 상권들이 있는데, 그 중 강남 일대는 특히나 손꼽히는 곳이다. 앞서 이야기한 지리적인 위치, 대중교통망, 일정 수준의 유동인구 보장이 모두 충족되는 곳으로 크고 작은 다양한 상점들, 생활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강남 일대 중 학동역은 다른 강남 유명 상권들에 비해 비교적 상가건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이 부분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한다. 아직 개발 가능성이 높은 곳이기 때문에 현재 분양을 하고 있거나 건축을 하고 있는 상가건물들은 특히 눈여겨봐야 하는 곳이다. 학동역은 이미 많은 유동인구와 교통의 요지로서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아직 생활편의시설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2007년 이후 10년 여간 상가 공급이 없었던 학동역 상권에 들어서는 CL타워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CL타워는 논현로와 학동로가 교차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먹자거리와 건축자재 특화지구가 있어서 주거인구를 포함하여 약 11만명의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CL타워는 학동역 10번출구 바로 앞 코너에 위치하고 있는 초역세권 상가이며 3, 5, 7, 8층에 테라스 정원과 옥상 정원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상업시설과 업무시설이 밀집해있는 곳인 만큼 임대수요 역시 꾸준히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