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올해 일본 굿디자인 상품을 보니… “잘 빠졌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올해 일본에서 가장 ‘잘 빠진’ 상품은 무엇일까?

한 나라의 디자인 경쟁력은 그 나라 국민들의 상품선택 취향에 좌우된다. 그만큼 상품의 디자인이 기능과 품질 못지않은 제품 선택의 중요한 판단 기준.

최근 일본 산업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최고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굿디자인어워드 2007’에서 ‘잘 빠진’ 상품 15개가 선정됐다.

이번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07’에서 뽑힌 ‘베스트 15’에는 어떤 제품들이 선정되었을까?

충전식 휴대용 워머, 카이로, 솔라 충전기세트, USB 출력 첨부 충전기 세트(수상기업: 산요전기)

산요의 환경보호신념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기술력이 잘 나타났다는 평이다. 태양에너지로 충전할 수 있는 ‘클린에너지’의 이상향을 잘 실현했으며 태양의 높이에 따라 각도를 바

꿀 수 있게 한 피라미드 형태가 아름답다.

휴대전화 ‘MEDIA SKIN ‘(수상기업: KDDI, 쿄세라)

오렌지와 화이트의 휴대전화기는 실리콘 입자가 느껴지는 외장재로, 블랙 휴대전화기는 특수 우레탄이 포함된 외장재로 신선한 감촉을 실현했다. 지금까지의 휴대전화기와는 달리 세계 최초의 지갑 휴대폰등의 ‘고기능’을 갖췄다.

혼다젯(HondaJet 수상기업:혼다기연공업)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제품의 기능과 효율성이 뛰어나며 연비가 높다.

건축물 ‘STYIM’ (수상기업: 애스코트)

경제성, 시장성, 효율성이 뛰어나고 넓이와 안정성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맨션인 ‘STYIM’은 새로운 생활과 편안함을 제공할수 있는 ‘한 걸음 더 나아간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양문형 냉장고(수상기업명: 삼성전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외관과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내부 디자인이 특징. 트윈쿨링기능의 양문형 냉장고는 이미 익숙한 아이템이지만 주변 환경과 완성도 높은 조화를 이룬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다음은 ‘굿 디자인 베스트 15’에 뽑힌 나머지 10가지 품목.

GPS리시버 Topcon/ GR-3 (수상기업:톱콘, Whipsaw, Inc)

사무실용 의자 ‘스피나’ (수상기업: 이토키)

유방X선촬영장치 MAMMOREX Peruru MGU-1000A (수상기업: 도시바, 도시바메디컬시스템)

게인 홈 엔터테인먼트 Wii, Wii 리모콘, 콜렉션 콘트롤러 등 (수상기업: 닌텐도)

신칸센차량 N700계 (수상기업: 도카이여객철도, 니시니혼여객철도 등)

키노부(木野部)해안 공간정비사업 (수상기업: 비영리활동법인 서스태이너블 커뮤니티)

키즈니어도쿄 어린이 체험관 (수상기업: 키즈시티재팬)

세컨드라이프 3D 가상공간 (수상기업: 린덴랩)

완전밀폐형식물공장시스템 (수상기업: 독립행정법인산업기술종합연구소)

도쿄공업대학미도리오카1관 (수상기업: 도쿄도메구로구 국립대학법인도쿄공업대학)

사진=굿디자인 홈페이지

나우뉴스 주미옥 기자 toyobi@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