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김정일을 찾아라”…해외 네티즌 패러디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정일을 찾아라”

와병설에 휩싸이며 공식석상에서 모습을 감춘 북한 김정일 국장위원장의 패러디 사진이 해외 네티즌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북한은 최근 김정일 위원장이 인민군 부대를 시찰하거나 축구 경기를 관람하고 있는 사진 등을 공개했지만 영국 더 타임즈와 BBC 등 일부 매체들은 북한이 배포한 사진들에서 합성 가능성이 발견됐다고 지적해 왔다.

사진 합성 사이트인 ‘ Worth1000.com’과 ’Sometingawful.com에는 해외 네티즌들이 만든 기발한 김 위원장의 합성 사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속에는 김 위원장이 연설을 하는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 당선자의 뒤에서 박수를 치고 있거나 성인용품점에서 걸어 나오는 모습, 럭비 경기를 관람하는 군중 사이에 서 있는 모습 등이 담겨져 있다.



특히 일부 사진은 ‘김정일을 찾아라’ 라는 제목을 붙여도 될 만큼 교묘하고 감쪽같이 합성돼 있어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영화의 한 장면과 유명 앨범의 표지, 그리고 시위하는 군중 사이에 등장한 김 위원장 사진들이 포함돼 있다.

해외 네티즌들의 이 같은 패러디 현상은 김정일의 와병이 전세계 언론 뿐 아니라 일반 네티즌에게도 큰 관심거리 중 하나라는 증거로 해석되고 있다.









사진=Worth1000.com, Sometingawful.com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