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자신과 다른 모습에 매력을 느끼는 것일까. 백인 여성은 흑인 남성을 선호하지만, 백인 남성은 아시아 여성을 더 좋아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10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이 보도했다.
영국 카디프대학 심리학과 마이클 루이스 박사팀은 최근 18세부터 30세까지 남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들이 선호하는 이성의 얼굴을 평가하는 조사를 시행했다.
실험 참가자들은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된 600명의 이성 사진을 본 뒤, 자신이 선호하는 순으로 평가를 매겼다.
결과는 놀라웠다. 백인 여성은 주로 흑인 남성을 선호했으며 그다음 백인, 아시아인 순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백인 남성은 아시아 여성을 가장 선호했고 그 다음 백인, 흑인 순으로 서로 다른 선호도를 보였다.
이에 대해 대학 연구팀은 “이번 실험 결과는 우리(영국) 사회를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정부의 수치에 따르면 영국내 흑인 남성은 다른 인종보다 백인 여성과 결혼하는 비율이 약 1.5배 이상 높다.
또한 아시아 남성이 백인 여성과 결혼하는 비율보다 더 많은 백인 남성이 아시아 여성과 결혼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루이스 박사는 “결혼에 있어 얼굴이 매력의 한 요건으로 작용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면서 “남녀 참가자들이 흑인 남성이나 아시아 여성에게 매력을 느끼는 것은 우연이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자료사진
윤태희기자 th20022@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