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누적 투자금액 40억 스포카, 도도포인트 ‘멤버십 솔루션’ 강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매장홍보를 돕는 마케팅 서비스인 ‘도도포인트’ 개발사 스포카(www.spoqa.com)가 지난 8월 초 대성창업투자, 보광창업투자 등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지난 포스코, GS홈쇼핑 투자 유치에 이어 누적 투자금액 40억원을 넘어섰다.

이 자금으로 스포카는 기존 도도포인트의 ‘멤버십 솔루션’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 점주가 고객의 성향을 쉽게 파악할 있도록 ‘고객 자동 분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더욱 정교한 ‘고객 쿠폰 발송 서비스’로 사업자의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멤버십 솔루션은 고객 특성과 상관없이 일괄적으로 발송되던 스팸문자나 어플리케이션 메시지와는 달리, 단일 고객의 구매패턴, 자주 방문하는 매장 위치, 예상 구매 시점 등을 파악해 개인 특성에 맞는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맹점들은 SMS문자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할인 정보, 쿠폰 등의 메시지를 발송함으로써 재구매율을 높인다. 또 ‘도도’ 멤버십 이용자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스포카 최재승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공격적으로 가맹점 확보에 나설 것”이라며 “도도포인트 멤버십 솔루션 강화를 통해 소상공인의 성공을 돕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도포인트는 오프라인 매장 카운터에 태블릿만 설치하면 별도의 앱 다운로드나 가입절차 없이 2초 안에 적립이 가능한 초 간단 멤버십 서비스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1,500개 매장과 제휴를 맺고 250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태블릿 기반 멤버십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