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프리미엄 쌈닭 오븐치킨 전문점 ‘누나홀닭’의 창업 열풍 요인은?

작성 2014.11.11 11:03 ㅣ 수정 2014.11.11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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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쌈닭 오븐치킨 전문 브랜드 ‘누구나홀딱반한닭(이하 누나홀닭)’이 국내 최초로 닭을 쌈을 싸서 먹는 메뉴를 선보이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경기불황에 소자본 창업이 대세를 이루고 있고, 치킨창업시장이 비수기에 접어드는 가을, 겨울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11월 현재 가맹계약 매장이 14개가 넘을 정도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창업 전문가들이 가장 먼저 누나홀닭의 성공 요인으로 꼽는 것은 바로 본사 경영 방침이다. 누나홀닭은 ‘사람과 사람이 만들어가는 브랜드, 사람냄새 나는 착한 프랜차이즈’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예비 창업자들의 초기 창업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지원 정책으로는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로열티 전액 면제 혜택인 ‘4無 정책’과 인테리어 실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예비 가맹점주와 인테리어 회사를 직접 연결해주고 관리해주는 ‘인테리어 다이렉트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두 번째 성공 요인은 독특한 누나홀닭만의 프리미엄 메뉴 콘셉을 꼽고 있다. 웰빙트렌드를 접목해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치킨과 한국적인 쌈 문화를 결합한 메뉴들은 이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젊은 층을 겨냥한 모던하고 내추럴한 인테리어 콘셉과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오픈형 주방 등이 예비 창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평균매출이 높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최근 누나홀닭은 올해 말까지 메뉴 강화 및 인테리어 단계별 보강을 통해 가맹점 매출 상승을 위한 계획을 진행 중이다. 또한, 본사 시스템을 개선해 가맹점 운영관리 체계화를 계획하고 있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다가오는 2015년 상반기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누나홀닭 관계자는 “현재 진행중인 본사 시스템 정비와 2015년에 본격적인 브랜드 마케팅에 돌입하게 되면 올해보다 더욱 많은 가맹점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가맹점 매출도 올해에 비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누나홀닭 가맹문의는 전화(1577-5662) 또는 홈페이지(www.noonaholdak.co.kr) 온라인 창업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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