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지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타임랩스 기법으로 나타낸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지구 관련 유명 웹사이트 ‘어스스카이’(earthsky.org)는 최근 동영상 공유 사이트 비메오에 공개된 ‘더 언터치드’(The Untouched)라는 제목의 스리니바산 마니반난(Shreenivasan Manievannan)이 만든 동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은 약 5분간 미국에 있는 국립 및 주립공원의 자연경관을 타임랩스 기법으로 보여준다. 타임랩스는 긴 시간에 걸쳐 촬영한 영상 원본을 빠르게 재생해 짧은 시간에 보여주는 것. 여기에 아름다운 선율이 더해져 편안한 기분으로 감상할 수 있다.
그는 영상 제작을 위해 지난 2년간 직접 각 지역을 여행하며 훼손되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냈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영상을 본 사람들이 자연을 보존해야 한다는 인식이 마음 한편에 생기길 바라고 있다.
이를 위해 그는 스스로 진정한 자연보호가임을 인식하고 자연의 모습 그대로를 화면에 담아내기 위해 열정을 쏟았다.
그는 앞으로도 이런 지구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려면 자연보호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영상은 국제 민간비영리단체 ‘국제밤하늘 보호협회’(IDA)와 ‘지구의 날 네트워크’의 지원으로 제작됐다. 지구의 날은 지구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보호자들이 직접 제정한 지구환경보호의 날이다.
사진=비메오(https://vimeo.com/125232988)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