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의 열풍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뷰티가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국내 뷰티시장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국내 관련 산업도 가파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뷰티 관련 교육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는 양상이다. 눈여겨볼 만한 아카데미 중에서는 대구 파리클라라 네일아트학원을 꼽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미국이나 유럽권으로 취업 방향을 설정한 학생들의 경우 실질적으로 우리 현실에 맞는 조건으로 취업을 기대하는 것은 어려운 실정이라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견해다. 이에 대구 파리클라 네일아트학원 김연우 원장은 중국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현재 중국취업을 성황리에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구 파리클라라 네일학원에서는 중국취업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이 작년 12월을 시작으로 3기 기수까지 중국취업(광저우)이 이뤄졌다.
김 원장은 “글로벌 뷰티 인재 양성을 위해 현지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했다”면서 “해외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발판을 만들어주는 가운데 나아가 글로벌 뷰티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학원의 졸업생 김모 학생은 네일아트국가자격증을 취득해 중국 취업에 바로 성공한 사례다. 그녀는 “취업처뿐만 아니라 숙소 및 근무조건 역시 만족스러웠다”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중국에 가고 싶다”고 중국에 다녀온 소감을 전했다.
대구 파리클라라 네일학원은 네일아트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해외박람회 및 국제대회, 중국취업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네일아트 중국취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