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대구 최대 관심사 ‘동성로 태왕스파크’ 홍보관이 7월 13일 열린다. 이로써 지난 2014년 이후 5년째 추진해온 공평주차장 부지 신개념 테마파크쇼핑몰을 직접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미리 가본 태왕스파크 홍보관에는 실제로 작동하는 관람차 모형이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1층은 길거리에서 쇼핑몰 내부로 구분없이 이어지는 골목이 2개 나 있다. 빌딩 속 골목과 별도로 역시 길거리에서 바로 타고 올라가는 전망 에스컬레이터가 눈에 띈다.
완공시 대구 대표명소가 될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대구 대표 건설명가 (주)태왕이 시공한다. 태왕은 올해 대구 남구·중구·달서구·달성군 등 4개 단지, 구미 2개 단지와 상주·포항 등 8개 단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수주 5천억원 및 매출 3천억원 달성, 도급순위 전국 100위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인업도 아파트에만 머물지 않고 노후도심 리뉴얼사업, 일반건축물, 복합쇼핑몰 등으로 다각화하고 있다.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태왕의 기술력과 이름값에 힘입어 사업의 안전성과 공신력을 더했다. 동성로 핵심상권의 입지적 조건과 랜드마크 쇼핑몰이 될 수 있는 제품력까지 성공투자를 위한 3박자를 제대로 갖춘 셈이다. 게다가 권리금만 억대가 넘는 특급지에 권리금 장벽이 없는 첫 분양으로 임대경쟁력까지 막강하다.
또하나 주목할 것은 이게 더 큰 성공의 시작일 뿐이라는 사실이다. 공평주차장 부지 총면적 9천927㎡(3천여 평)인데 태왕스파크는 1단계 사업으로 3,578㎡ 대지면적에 연면적 24,007㎡, 지상 8층 지하 2층 규모의 초대형 쇼핑몰이지만 전체 면적에 비하면 절반 못미친다. 사업주체인 (주)도원투자개발 이동경 대표는 “종합청사진은 도심 관광특구”라며 “태왕스파크는 동성로를 넘어 대구의 외연을 넓히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 말한다.
최근 동성로는 한국관광100선으로 선정된 근대골목과 김광석거리 등 차별화된 관광인프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대구시 차원에서는 의료·뷰티관광의 메카를 추구하며 노력해온 결과 비수도권에서는 최초로 의료·뷰티 관광객 2만 5천명을 돌파(2016년 기준)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대표는 “대구를 찾는 의료·뷰티관광객들이 우리 건물 클리닉센터에서 의료서비스를 받고 2단계 사업부지에 있는 호텔에 투숙하면서, 회복기에는 바로옆 228공원과 국채보상공원에서 산책도 하고 우리 건물과 동성로 전역에서 쇼핑과 놀이, 김광석 거리, 근대골목 투어 등 다양한 체험을 도보거리에서 원스탑으로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초특급 디벨로퍼다운 구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포부를 드러낸다.
또한 동성로 태왕스파크의 오픈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샤넬백 20개 증정’ 행사가 그것이다. 도원투자개발은 7월 13일 홍보관 오픈 붐을 극대화하기위해 7월 6일~15일 방문상담객을 대상으로 1차 추첨을 통해 10개를 증정하고, 추후 2차 행사를 통해 나머지 10개를 증정할 계획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